헬스.뷰티

질병관리청, 겨울철 재유행 대비 동절기 추가접종 참여 당부

질병청 김현준 차장, 2가백신 활용한 동절기 추가접종 받아

윤은정 | 기사입력 2022/11/25 [13:09]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 질병관리청


[yeowonnews.com=윤은정] 질병관리청 김현준 차장은 11월 25일 오전 11시, 청주시 오송읍 ‘베스티안 병원’을 방문하여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을 받았다.

금번 접종은 60세 이상 고연령층 등 건강취약계층의 동절기 추가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고위공직자 릴레이 접종의 일환으로 참여한 것이다.

질병관리청 김현준 차장은 예방접종이 필요한 건강취약계층에 적극적으로 코로나19 동절기 예방접종을 권고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안전한 예방접종을 시행하고 있는 의료진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 방역상황이 겨울철 재유행 단계에 접어듦에 따라 고령층 및 감염취약시설을 대상으로 11월 21일부터 12월 18일까지 약 한 달간 ‘동절기 집중 접종기간’을 운영 중이며, 60세 이상 고령층 50%, 감염취약시설 60%의 접종률을 목표로 사전예약 없이도 당일 접종이 가능하도록 백신 공급을 확대했다.

또한 접종기관 요일제 폐지를 통해 의료기관의 접종 가능일 수를 확대하여 접종 희망자의 편의을 제고하는 등 정부 역량을 집중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윤은정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