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여행

'찾아가고 싶은 섬’으로 여행하고, 선물도 받고...

떠나고 싶다, 지금이라도...이게 여행심리다. 떠나고 싶은 마음. 그 마음 채워줄 여행지는...

김석주 | 기사입력 2024/06/26 [21:2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찾아가고 싶은 섬’으로 여행하고, 선물도 받고...

2024년 ‘찾아가고 싶은 섬’, 전국 88개 섬 선정

국민이 여행하기 좋은 섬 매년 20~30개 선정 홍보

 

 

[yeowonnews.com=김석주 기자] 행정안전부는 2024년 ‘찾아가고 싶은 섬’ 88곳을 선정하여 발표했다.

 

  섬의 날 포스터.....© 운영자


‘찾아가고 싶은 섬’은 행정안전부가 2015년부터 국민이 여행하기 좋은 섬을 매년 20~30개 선정하여 홍보해 온 정책이다.

 

 

특히 올해는 ‘찾아가고 싶은 섬’ 발표 10년 차를 맞이하여, ‘섬의 날(8월 8일)’의 의미를 담아 그동안 선정됐던 ‘찾아가고 싶은 섬’을 종합하여 88개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88개의 ‘찾아가고 싶은 섬’에 대한 볼거리, 즐길 거리 등 여행 정보는 ‘한국섬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행정안전부는 섬 방문을 활성화하기 위해 6월 20일부터 8월 11일까지 ‘찾아가고 싶은 섬’ 방문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챌린지 영상’과 ‘인증 사진’으로 진행되고, 개인 누리소통망(SNS)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하여 게시하면 된다.

 

 

챌린지 영상은 섬의 날 홍보대사 QWER(큐더블유이알)의 ‘섬의 날’ 안무를 따라 하는 영상을 게시하면 된다.

 

 

인증 사진은 88개의 섬 중 한 곳을 방문하여 해당 섬을 증명할 수 있는 승선권, 간판, 안내표지 등과 함께 ‘섬의 날’ 전용포즈를 촬영하면 된다.

 

 

응모를 위한 큐알(QR)코드는 행사 포스터, 카드뉴스 등 홍보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간단한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8월 중 응모자 추첨을 통해, 당첨된 약 500명에게는 소정의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며, 당첨자는 개별 안내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섬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민재 차관보는 “찾아가고 싶은 섬 10년 차를 맞이하여, 88개의 섬을 선정한 만큼, 많은 국민이 우리나라 섬을 찾아 좋은 추억을 만드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석주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찾아가고 싶은 곳 #추억 #88개 섬 #선정 #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