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여행

40~60대 여성 맞춤형 농촌 여행지를 아시나요?

여성이 가고 싶어하는 여행지라면 남성은 따라 오게 되어 있다. 女心을 잡으면 상황 끝!!

김재수 | 기사입력 2024/06/26 [22:27]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40~60대 여성 맞춤형 농촌 여행지를 아시나요?

치유마을·치유농장, 아름다운 농촌 경관 10선

중년 여성끼리 떠나는 감성 듬뿍 추억여행

 

 

[yeowonnews.com=김재수기자]농촌진흥청은 7월 5~6일까지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에이티(aT)센터에서 열리는 ‘2024년 농촌 여름휴가 축제(페스티벌)’에서 40~60대 여성 맞춤형 농촌 여행지, 치유마을·치유농장, 아름다운 농촌 경관 10선을 홍보하는 전시관을 운영한다.

 

▲ 40~60대 여성 맞춤형 농촌 여행지를 아시나요?  © 운영자

 

△중년 여성끼리 떠나는 감성 듬뿍 추억여행= 농촌여행에 관심이 높고 소규모 여행을 선호하는 40~60대 여성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오롯이 쉴 수 있는 지역별 여행지를 소개한다.

 

 

농촌진흥기관이 지원·육성한 농촌교육농장, 농가 맛집, 외식·체험형 사업장 가운데 농업·농촌의 가치를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방문객 만족도가 높은 식사, 체험, 숙박 서비스를 제공하는 농가 경영체 21곳을 엄선했다.

 

 

여행지마다 지역의 경치를 만끽하고 문화를 익힐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를 제공하므로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각 여행지 정보 확인과 예약은 여가 활동 추천 온라인 플랫폼 ‘노는법’ 누리집과 이동통신 응용프로그램(모바일 앱)에서 할 수 있다.

 

 

△마음을 치유하는 ‘촌캉스’= 여행하며 쉼과 치유(힐링)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농촌치유마을과 치유농장을 소개한다. 각 지역의 특색있는 농촌자원을 활용해 스트레스 및 우울감 경감, 대인관계 회복 등 정서 함양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치유마을은 농촌진흥청 ‘농촌자원 활용 치유프로그램 보급 사업’에 선정된 시범 치유마을 32곳 중 치유서비스 연계성, 프로그램 안정성, 숙박 및 음식 서비스 등을 고려해 선정한 11곳이다. 치유농장은 ‘치유농업 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수상 이력이 있는 15곳이다.

 

 

각 마을과 농장 정보는 농촌진흥청 치유농업포털 ‘치유농업 온(ON)’이나 마을 또는 농장이 운영하는 누리집에서 볼 수 있다.

 

 

△한눈에 반하는 아름다운 농촌= 우리 국민이 농촌을 ‘쉼터’로 인식할 수 있도록 농업유산*, 경관농업지역 중 농촌다움**을 간직하고 있는 곳을 소개한다.

 

 

자연을 탐방하며 걷기 좋은 곳(울진 금강송 군락, 담양 대나무밭, 태안 매화화둠벙마을), 농업유산을 배우며 체험할 수 있는 곳(완도 청산도 구들장논, 하동 전통 차농업, 울릉 화산섬 밭농업), 농업경관을 바라보며 쉴 수 있는 곳(고창 경관농업, 신안 ‘섬’ 경관단지, 평창 대관령 목장, 제주 밭담농업)으로 나눠 총 10곳을 선정했다. 지역별 정보는 농촌진흥청 농업기술포털 ‘농사로’ 누리집 ‘생활농업’-‘농업유산’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한편, 농촌진흥청은 농촌 재구조화 정책을 뒷받침하고, 농업·농촌자원 활용으로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농촌여행상품 발굴, 농경문화마을 육성, 치유농업 연구 및 확산을 위한 모델 개발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재수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맞춤형 #농촌여행지 #치유마을 #치유농장,#여행상품,#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