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뉴스

부부가 함께 임산부 요가로 몸과 마음 다지기

임산부의 건강과 출산은, 남편의 협조가 있으면 더욱 순조롭다. 남편의 적극적 참여가...

윤기섭 | 기사입력 2024/10/15 [14:54]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부부가 함께 임산부 요가로 몸과 마음 다지기 

'임산부 부부애 건강관리교실’ 운영하는 미추홀구

분만 준비 자세 및 순산을 위한 동작 등

 

 

[yeowonnews.com=윤기섭 기자] 미추홀구 숭의보건지소는 오는 19일부터 관내 20주 이상의 임산부 부부 12쌍을 대상으로 ‘임산부 부부애 건강관리교실’을 운영한다.

 

▲ 부부가 함께 임산부 요가로 몸과 마음 다지기는....   © 운영자

 

 

교육은 부부가 함께하는 임산부 요가(척추 유연성 높이기, 골반 힘 기르기, 요통 예방 동작, 골반 균형 요가, 태아 발달에 맞춘 경락 요가, 분만 준비 자세 및 순산을 위한 동작 등), 산전 우울증 대처법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평일이 아닌 주말에 운영돼 직장인 산모와 남편이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선착순 모집으로, 미추홀구 누리집 통합예약서비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지소 관계자는 “모자보건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사회적 출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지원하고자 교육을 마련했다.”라며, “아울러 출산 후 모유사랑교실 프로그램도 연중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윤기섭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부 #임산부 #요가 #관계자 #운영 #출산 #장려 #조성 #분만 #순산 #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