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참겠다

"왜 눈 마주쳐" 80대 노인 폭행한 40대 여성…징역 1년

살다 보면 만나지 말아야 할 사람도 있다. 그렇다고 눈 감고 살 수도 없는 형편이니....

김영미 | 기사입력 2023/11/15 [11:37]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왜 눈 마주쳐" 80대 노인 폭행한 40대 여성…징역 1년

 길거리에서 처음 본 B(83·남)씨를 폭행해 다치게 한 혐의

출동한 여성 경찰관에게 욕설과 폭행 공무집행 방해

 

[yeowonews.com=김영미 기자] 길을 걷다가 눈이 마주쳤다며 처음 본 80대 노인을 폭행한 40대 여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 법원   © 운영자

 

인천지법 형사17단독 이주영 판사는 특수상해와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기소된 A(42·여)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고 15일 밝혔다.

 

연합뉴스에 의하면 A씨는 지난 7월 9일 오전 8시 45분께 인천시 계양구 길거리에서 처음 본 B(83·남)씨를 폭행해 다치게 한 혐의로 기소됐다.

 

그는 길을 걷다가 자신과 눈이 마주쳤다는 이유로 B씨를 주먹으로 때리고 넘어뜨렸으며 몸을 발로 밟고 머리를 바닥에 내리치기도 했다.

 

A씨는 또 112 신고를 받고 출동한 여성 경찰관에게 욕설을 하고 폭행해 공무집행을 방해한 혐의도 받았다. 범행 당시 A씨가 들고 있던 가방에서는 20㎝ 길이의 과도와 15㎝짜리 송곳이 발견됐다.

 

이 판사는 "피고인은 위험한 물건을 휴대한 상태에서 모르는 사이인 노인에게 상해를 입혔다"며 "경찰관도 폭행해 죄질이 가볍지 않다"고 판단했다.

 

다만 "범행을 인정하고 있다"며 "과거에 벌금형 이상을 선고받은 범죄 전력이 없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김영미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폭행 #40대여성 #눈 마주침 #징역 #주먹 #여성경찰관 #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