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뉴스

창조경영인상 수상자 중 눈에 띄는 권선복, 한봉희는 누구?

김석주기자 | 기사입력 2019/05/19 [20:56]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창조경영인상 수상자 중 눈에 띄는 권선복, 한봉희는 누구?

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선정한문화예술 창조경영인상 

               세계일보 통일지도자 포럼에선 수상자 2명이나 나와            

           역대 수상자 중엔 반기문, 김 용, 싸이, 송해, 엄홍길,최불암 등 

   

 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시행하는 2019문화예술경영인 대상 시상식이 한강 유람선상의 동방명주에서 거행되었다. 그간 도전 한국인운동본부가 매년 세계 무대에서, 또는 국내의 현장에서 이름을 빛내며 끊임없이 도전하고 자신과 사회를 발전시켜 온 도전인들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있다.

 

▲ 이번 창조경영인상 수상자 가운데 눈에 뜨이는 2사람(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권선복대표, 그 왼쪽으로 한봉희 원장, 성균관대학 최문형 박사,  고명지 7기회 총무, 맨 오른쪽이 조정진 북한학 박사, 맨 왼쪽이 통일지도자아카데미 원우회장 김재원 )    © 운영자

 

10년의 역사를 지닌 이 상을  받은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 약 500여 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약 2시간여에 걸쳐 시행된 이번 행사의 시상은 전 여성부 차관. 박승주(현 (사) 한국시민자원봉사회 이사장)이 맡았다.

 

▲ 도서출판 행복에너지의 권선복 대표는, 폭 넓은 사회 봉사와, 기획 출판으로 우리나라 문화계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을 하게 되었고...     © 운영자

 

그간 도전 한국인 상을 수상한 면면을 보면 반기문 UN 사무총장, 신호범 미국 워싱턴주 상원 부의장, 김 용 세계은행 총재, 가수 싸이, 장미란, 송 해, 최불암, 최수종, 산악인 엄홍길 등  인사들이 수상자가 됐다. 특히 이 날 시상식에서 같은 사회단체 소속 인사 2명이 나란히 수상자가 되어 화제가 되기도. 

 

즉 세계일보가 주관하는 '통일지도자아카데미' 출신 권선복대표(도서출판 행복에너지..5기 회장)와 한봉희(100년 한의원원장 .7기)박사는 각각 국회 기획재정위원장과, 보건복지위원장의 표창과 함께 도전한국인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 100년한의원 원장 한봉희박사. 북한 출신 한의사로, 세계일보 통일지도자 아카데미 7기     © 운영자

 

세계일보 통일 지도자 아카데미는 5년째 이어오는, 국내에서 몇 안되는 통일문제 전문 포럼.  몇 안 되는 북한 관련 포럼 중에서도, 강사진의 전문성 등으로 소문이 나 있다. 강사 중에는 전 영국주재 북한 공사 태영호, 장기표(신문명정책연구원 대표), 김진명(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 작가) 외에, 북한에서 넘어 온 인사 등, 개인적으로는 만나기 힘든 인사들이 강사진으로 포진하고 있다. 

 

이 아카데미를 설립 당시부터 이끌고 있는 세계일보의 조정진 논설위원도 본격적으로 북한학을 연구하여 박사학위를 받은, 국내 매스컴에서는 드물게 북한학 전문 저널리스트이기도 하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창조경영인상,#동방명주,#박승주,#권선복,#한봉희,#조정진,#태영호,#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