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 이벤트(공연 전시)

펭귄문제, 어디서 봤나 했더니 시리즈 이어지나

이창수 | 기사입력 2019/05/23 [10:35]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사진 : 인터넷 커뮤니티     ©이창수

 

최근 인터넷에서 핫한 문제가 있다. 각종 인터넷 게시판, 에스앤에스 등을 통해 급속하게 퍼진 펭귄문제가 그 주인공이다.

 

이 기사에 첨부된 이미지에 나와 있는 펭귄문제를 접한 많은 이들은 호기심에 이를 풀어보려고 도전을 한다. 열심히 숫자를 계산해서 “26인분이라는 숫자를 도출해 문제를 낸 사람에게 물어보면 답이 아니라고 한다.

 

이에 인터넷 커뮤니티 및 에스앤에스에는 펭귄문제는 많이 보이는데 답을 모르겠네요. 문제 주시는 분들 답 알고 주시는 건가 하려고 해도 틀리는지 맞는지 모르겠네요등의 질문글들이 심심치 않게 올라온다.

 

이 문제의 답은 위 문제에 나와 있는 것처럼 정답은 아무에게도~”이다. 이는 출제자가 계산력을 측정하기위해 낸 문제가 아니라 상대방을 놀리기 위해 만든 것이다.

 

그런데 이 문제는 이미 인터넷에서 알려진 문제다. 앞서 펭귄이 아닌 다른 것들을 소재로 해서 아래 이미지에 나와 있듯이 문제가 공개가 된 바 있다. 당연히 정답도 모두 같다.

 

▲ 사진 : 인터넷 게시판     © 이창수


최근 이 문제가 큰 화제를 모으면서 많은 이들이 이를 알게 됐지만, 몇 년 후 소재만 바꿔서 또 다시 ‘XX문제’ 등 또 다른 시리즈로 유행을 탈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