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愛테크

쇼크! ! 대한민국 남편과 아내는 왜 이렇게 섹스를 안 하나?

한국판 킨제이보고서 " 섹스리스로 세계 2위""

운영자 | 기사입력 2016/06/29 [16:02]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여원뉴스=윤영미기자]

             

         쇼크! ! 대한민국 남편과 아내는 왜 이렇게 섹스를 안 하나? 

              한국판 킨제이보고서 " 섹스리스로 세계 2위"

 

섹스가 결혼의 전부는 아니지만, 결혼의 중요 요소인 것만은 사실이다. 섹스는 부부의 이혼 조건에서도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고, 섹스로 인해 파탄나는 우리 곁에 얼마든지 있다. 

 

그런데 한국의 부부는 전세계에서 '섹스 안하기 세계 2위'라는 통계가 나왔다. 즉 함께 살면서도 섹스를 하지 않는 부부가 36.1%나 된다는 것이다.

 

▲ 결혼한 부부가 섹스리스 상태로 돌입한다는 것은 이미 불행을 예고하는 것은 아닌지..우리나라 부부의 섹스리가 이 정도라는 건 정말 충격적이다     © 운영자

 

이 조사는 라이나 생명의 라이프 헬스 매거진 '헤이 데이'에 발표된 것인데, 우리나라 부부들의 섹스 횟수가 전세계에서 두 번째로 적은 수준이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는 것이다.

 

라이나생명의 라이프·헬스 매거진인 '헤이데이'는 강동우 성의학연구소와 공동으로 1천90명의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성생활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를 29일 발표했다.

 

조사결과 기혼자 743명 가운데 성관계가 월 1회 이하이거나 없다고 응답한 비율을 더한 '섹스리스'는 36.1%였다.

 

 

보통 최근 1년간 성관계 횟수가 월 1회 이하이면 섹스리스로 구분한다. 기혼과 미혼 구분을 없앤 전체 성인 남녀의 섹스리스 비율은 38.2%였다.

 

또 연령이 올라갈수록 섹스리스의 비율도 높아져 50대 이상 기혼자는 43.9%에 달했다.

 

 

▲ 부부간의 의사 소통은 성생활에 큰 영향을 미친다. 섹스리스 부부의 대부분이 대화와 소통에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부부간에 섹스가 필요할 때는 솔직히 'I want you'라고 말하라는 특집기사를 낸 뉴욕 타임스 매거진의 표지)     © 운영자

 

결혼 기간별로 봐도 11~20년차 부부는 30.7%, 21~30년차는 37.2%, 31년차 이상은 53.9% 등으로 점차 섹스리스 비율이 높아졌다.

 

강동우 박사는 "해외 논문에 발표된 세계 섹스리스 부부 비율은 20% 수준으로, 이에 비하면 한국은 매우 높아 일본에 이어 세계 2위에 해당한다"고 말했다.

 

일본의 섹스리스 비율은 2014년 기준으로 44.6%였다.

 

우리나라에서 섹스리스가 많아지는 가장 큰 원인으로는 부부간의 각방 생활이 꼽혔다. 각방을 사용하는 부부들의 섹스리스 비율은 64.9%로 같은 방을 쓰는 경우(23.3%)보다 2배 이상 높았다.

 

각방쓰기 부부는 이혼률이 높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아마도 섹스리스 부부 세계2위와, 우리나라 이혼률 증가는 뗄 수 없는 관계에 있다고 보여진다. 이 문제에 대해선 여원뉴스 수석 컬럼니스트 김재원 회장이,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강력하게 각방 쓰기를 말리는 포스팅을 한 일도 있다. 

---------------------------------------       

[참고]각방쓰기 부부는 왜 이혼율이 높은가? 

         2014.06.24.

http://blog.naver.com/yeowonagain/220040497037

 

 

 

 

 

▲ 결혼한 부부가 섹스리스 상태로 들어간다는 것은 누가 뭐래도 결혼의 위기에 속한다. 결혼한 부부가 섹스리스 상태로 간다는 것은 Sad Reality 라고 불러야 옳다.     © 운영자

 

또 각방을 사용하는 부부들이 성생활에 불만족스러워하는 비율도 44.3%로 한 방을 사용하는 부부들(13.5%)보다 3배가량 높았다.

 

섹스리스 부부들은 결혼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도 10점 만점에 5.8점으로 섹스를 유지하는 부부들(6.6점)보다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부부간의 성생활이 단순한 쾌락을 떠나 서로의 인간관계 만족도에도 중요한 요소라는 사실을 보여준다고 라이나생명은 분석했다.

 

한편, 조사결과 우리나라 성인 남녀 가운데에는 월 2~3회의 성관계를 가지는 비율이 30.4%로 가장 높았다. 월 1회 이하가 24.2%로 두 번째로 많았고 주 1회(19.2%), 주 2~3회(12.8%) 등이 뒤를 이었다.

 

첫 성관계를 가진 나이는 50대가 남성 22.71세·여성 25.03세였으나 20대에서는 남성 20.91세·여성 21.09세로 낮아졌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섹스리스,#결혼,#부부,#각방,#위기,#김재원,#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