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식약처 "신선한 달걀 유통.소비를 지원합니다!"

김미혜기자 | 기사입력 2021/01/25 [09:01]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신선한 달걀 유통.소비 식약처가 지원합니다!

달걀 냉장차량 구입비 신청하세요!

 

[yeowonnews.com=김미혜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달걀을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유통하기 위해 식용란수집판매업체를 대상으로 냉장차량 구입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해 4월부터 본격 시행 중인 가정용 달걀 선별포장 유통제도에 따른 것으로 세척·선별·포장 과정을 거친 달걀을 보다 신선한 상태로 유통하기 위해 마련했다.

 

▲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오른쪽)이 16일 오후 대전 서구 둔산동 이마트 둔산점에서 달걀 껍데기 산란일자 표시제 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 운영자

 

냉장차량 구입비 지원 대상은 1년 이상 영업(2021년 1월 1일 기준)을 유지하면서 냉장차량을 미보유한 식용란수집판매업 250곳이며, 영업자당 최대 1,500만원을 지원한다.


보조금 지원 신청은 2021.1.25일부터 시군구청에 우편, FAX, 방문으로 신청 가능하며 세부적인 기준·절차, 구비서류, 지원금액 등은 영업자 관할 지자체에 문의(축산물위생 담당부서)하시면 안내 받으실 수 있다.

식약처는 달걀 냉장차량 보조금 지원과 함께 달걀 취급 영업자에 대한 지도점검 등 안전관리도 강화하여 우리 국민들이 달걀을 더욱 신선하고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미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