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권인숙 "징병제는 여성 차별 근원…모병제 도입 서둘러야"

여성의 입대 문제를 논의하는 것 자체는 진일보한 것이다.그러나 정부의 여성정책 워낙 무능해서...

이정운기자 | 기사입력 2021/04/20 [07:30]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권인숙 "징병제는 여성 차별 근원…모병제 도입 서둘러야"

  "여성의 일자리 확대 차원, 군대는 굉장히 좋은 일자리"

 

[yeowonnews.com=이정운기자] 더불어민주당 권인숙 의원은 19일 "모병제에 찬성하는 입장이고 도입을 서두르고 싶다"고 말했다.

 

여성 운동가 출신이자 국회 여성가족위 간사인 그는 이날 MBC 라디오 '표창원의 뉴스하이킥'에 출연해 "남성 중심의 징병제가 여성의 전 삶에 걸쳐, 특히 일자리나 직장 문화와 관련한 성차별의 큰 근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 더불어민주당 권인숙 의원[연합뉴스=여원뉴스특약]     © 운영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권 의원은 "여성의 일자리 확대라는 측면에서 군인은 굉장히 좋은 일자리"라며 "군대에 여성이 많아지면서 여성 친화적인 조직으로 바뀐다는 것은 그 사회에 성평등 문화가 확대되는 데 굉장히 좋은 요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2019년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설문조사를 인용하며 "여성 53.7%는 자신들도 군대를 가야 한다는 것에 동의한다"며 "20∼30대 여성도 54∼55% 정도가 찬성한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이번 대선 국면에서 모병제 논의를 활성화해야 한다"며 "여성들의 의지, 모병제 준비 상태, 국제 정세 등 심도 있게 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용진 의원의 '남녀 의무군사훈련' 구상에 대해선 "'찬성할래, 반대할래' 방식은 지금 단계에서 굉장히 섣부르다"며 "조심스럽게 논의를 시작하는 것엔 적극 찬성한다"고 말했다.

 

이정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성#징병제#모병제#양성평등#국민청원#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