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박준희 관악구청장,‘저출산 극복 릴레이 챌린지’동참한 이유

정부가 앞장 서야 할 일 방치하고 있으니, 참다 못한 지자체가 들고 일어났다? 정부, 창파한 줄도 몰라!!??

김석주기자 | 기사입력 2021/04/22 [18:39]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박준희 관악구청장,‘저출산 극복 릴레이 챌린지’동참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관악 조성으로

저출산으로 인한 국가 위기 극복에 기여

 

[yeowonnews.com=김석주기자] 박준희 관악구청장이 22일,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저출산으로 인한 국가 위기 극복을 위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자는 취지의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박 구청장은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저출산 극복을 위한 최우선 과제”라며 “앞으로도 부모님들이 마음 편히 아이를 양육할 수 있는 관악구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13일, 이승옥 강진군수의 지명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한 박준희 구청장은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자매결연 도시 단체장인 조인묵 양구군수와 길용환 관악구의회 의장을 지명했다.

한편, 관악구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금년 3월 1일생부터 출생축하금 지원 기존 대비 2배가량 대폭 확대 ▲새마을금고와의 업무협약을 통한 출산축하금 지원 ▲예비맘 및 50일 아기 무료촬영권 지원 등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관악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김석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저출산극복#릴레이#챌린지#동참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