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 딸 살려내"…코로나19 백신 피해 유가족 정은경 청장에 항의

개인의 일이라 묵살하면 안된다. 대통령 특명이라도 발휘해서 코로나 피해자를 최대한 보상도 해야!!!

윤정은기자 | 기사입력 2021/11/19 [16:0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내 딸 살려내"…코로나19 백신 피해 유가족 정은경 청장에 항의

정은경 청장 "논의할 자리 만들겠다…고위험군 추가접종 필요"

 

[yeowonnews.com=윤정은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고 자녀가 사망했다고 주장하는 유가족들이 백신 추가 접종을 위해 병원을 찾은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에게 거세게 항의했다.

 

정 청장은 19일 오전 11시께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인 청주시 하나병원을 찾아 코로나19 모더나 백신을 추가접종 했다.

 

▲ 정은경 질병청장에게 항의하는 코백회 회원들   [연합뉴스=여원뉴스특약]  © 운영자

 

매경에 따르면 당시 병원 앞 도로에서는 코로나19 백신 피해자 가족협의회(코백회)가 정 청장에게 면담을 요구하며 "백신 접종 후 숨진 자녀의 사망과 백신 접종과의 인과관계를 밝혀달라"는 내용의 손피켓을 들고나와 항의하고 있었다.

 

이들은 정 청장이 백신 접종 후 병원을 빠져나가려 하자 정 청장이 탄 차량을 가로막으며 거세게 항의했다. 유가족들은 차량 문을 두드리며 정 청장에게 "사과하라", "내 딸 살려내"라고 소리치거나 길에 드러누워 차량 통행을 방해하기도 했다.

 

한 유가족은 이들을 말리는 경찰에 "딸이 죽었는데 이 정도의 항의도 못 하냐"며 울분을 토했다. 소동은 10여 분간 이어지다가 정 청장이 차량 밖으로 나와 유족들과 대화를 나눈 뒤 종료됐다.

 

정 청장은 유가족에게 "가족을 잃은 절박한 심정을 충분히 이해한다"며 "질병청에서 만나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정 청장은 이날 백신 접종 뒤 기자들과 만나 "추가 접종은 면역을 일시에 증강해주는 효과가 있다"며 "중증·사망위험이 높은 요양병원·요양시설 등 감염 취약시설 입원·입소자와 60세 이상 등 고위험군은 추가접종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에 대한 우려가 커진다는 질문에 "신규 백신이기 때문에 알려지지 않은 이상 반응은 시간이 지나야만 알 수 있다"며 "해외 동향을 분석하고 관계 부처와 협력해 백신 접종 피해보상 범위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정은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백신 피해#유가족#정은경청장#항의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