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염순의 인간경영리더십

하루하루에 충실하라. 그것이 최선의 방법이다[최염순의 수요칼럼]

매일 매일, 그 날의 성공이 쌓이면 1주일, 1개월, 1년...이렇게 성공이 쌓여간다. 그래서 하루하루를.....

최염순 | 기사입력 2022/01/12 [19:00]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최염순의 수요칼럼/인간경영 리더십  7

 하루하루에 충실하라. 그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어떻게 하면 더욱 성과를 내는 경영을 할 수 있을까?  

 

 [yeowonnews.com=최염순] 아이비 리는 록펠러, 모건, 카네기, 듀퐁과 같은 거물들을 주요 고객으로 삼고 있는 경영 컨설턴트였다. 

 

 어느 날 베델레헴 철강회사의 찰스 스왑이 리에게 소리쳤다.

“나는 경영에 대해서는 이미 알 만큼 알고 있소. 내가 아는 것만큼 경영이 잘 안 돼서 문제란 말이오. 나에게 필요한 건 ‘더 많은 지식’이 아니라 ‘더 나은 행동 방법’이오 내가 이미 알고있는 것들의 반만이라도 실천하게 해 줄 수 있다면........ ‘행동방법’을 말해 준다면....... 요금은 얼마든지 지불하겠소.”

 

▲   열강중인 최염순 한국 카네기연구소 대표  © 운영자

 

“그럼 지금부터 20분 동안 그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좋소 기차 탈 시간까지 딱 20분 여유가 있소. 어떤 방법이오?”

 

 아이비 리는 메모지를 꺼내서 슈왑에게 건네며 말했다. 

 “하루를 끝내기 전에 매일 10분씩 그날 한 일들을 생각해 보십시오. 그리고 자신에게 물어 보십시오. ‘오늘 내가 잊어버리거나 소홀히 하거나 실수한 일은 무엇일까? 앞으로 그런 잘못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오늘의 일을 개선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그런 다음 5분을 더 시간을 내서 이 메모지에 내일 꼭 해야 할 일 5가지를 쓰십시오.”

 여기까지 이야기하는데 8분이 걸렸다. 

 

 “ 그 다음에는 중요한 순서대로 번호를 매기십시오. 그 종이를 주머니에 넣고, 다음날 아침에 제일 먼저 1번을 읽어 본 다음 행동으로 옮기십시오. 1번 일이 끝날 때까지 시간마다 메모지를 쳐다보십시오. 그 다음에는 2번으로 넘어갑니다. 그 후에는 3번으로 이렇게 하나하나 번호를 지워가면서 마지막 번호까지 이동하십시오.” 3분이 더 지났다. 

 

 “2번이나 3번까지밖에 못 끝내더라도 신경 쓰지 마십시오. 1번을 지키느라 하루가 다 걸리더라도 상관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니까요. 다른 일들은 미뤄도 됩니다. 이 방법으로 끝낼 수 없다면 다른 방법으로도 끝낼 수 없습니다. 이 방법이 아니면 어떤 일이 가장 중요한지 결정조차 못할 수도 있습니다. 

 

 “내일 할 일을 결정할 때 오늘 끝내지 못한 일들을 옮겨 적으세요. 매일 저녁에 15분씩 할애해서 내일 꼭 ‘해야 할 일’을 결정하십시오. 이 방법을 시험해 본 후에, 간부급 임원들에게도 권해보세요. 얼마의 시간이 걸리든지 마음껏 시험해 보십시오. 그 후에 저의 방법이 효과적이었다고 생각하신 만큼의 액수를 수표로 보내 주십시오.”

 나중에 슈왑은 25,000달러 수표를 리에게 보냈다. 

 

▲  한창 할발하게 활동하던  시절의 데일 카네기...[사진 제공=한국카네기 연구소 ]  © 운영자

 

 “하찮게 보이는 이 방법이 내 평생 배운 것 중에서 가장 실용적이었습니다. 아홉 달을 미뤘던 전화를 걸게 했고, 그 전화가 2백만 달러어치의 철재 주문을 받아 냈습니다. 나는 이 방법을 임원들에게도 알려 주었지요. 그것이 임원들과 수십 번 미팅을 한 것보다 더 확실하게 베들레헴 철강회사를 세계 제일의 철강회사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리더는 끊임없이 고민해야 한다. 오늘 내가 이 조직을 위해서 공헌해야 할 일은?

퇴근하기 전에 내일 할 일 5가지를 생각해 보자

급하고 중요한 순서대로 우선 순위를 정하자. 

하루하루 중요한 순서대로 일을 해라. 

훌륭한 성과를 내면서 의미있는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게 된다.

 

최염순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카네기 #최염순 #조직 #퇴근 #순위 #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