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건/사고

그 다급한 순간에도 여유 있는(?) 용산서장 느긋하게 뒷짐진채....

책임자는, 급할때 무조건 부지런히 걸어야 한다. 큰 알 터졌는데 어슬렁거리면 사태수습은 누가 하라고....

이정운기자 | 기사입력 2022/11/06 [20:34]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그 다급한 순간에도 여유 있는(?) 용산서장 느긋하게 뒷짐진채....

 사건현장에 도착했으나 길 막히자 차에서 내려

 도보로 걸어가던 모습 기자들 카메라에....

 

[yeowonnews.com=이정운기자] 남자는 일하는 시간 동안, 특히 급한 일 터졌을 땐 느릿느릿 걸음이 허용되지 않는다. 이태원 참사가 벌어졌을 당시 이임재 전 용산경찰서장이 느긋하게 뒷짐을 진 채 현장으로 이동하는 모습이 포착되어,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 사태 파악이 아직 안 된 양반걸음인가? 젊은 생명들이 비명에 떠나던 이태원의 그 날 밤, 용산경찰서장     © 운영자

 

경찰청 특별감찰팀에 따르면 이 전 서장은 참사 당일인 지난달 29일 오후 9시24분쯤 용산경찰서 인근 식당에서 식사를 했다. 이 전 서장은 오후 9시47분쯤 식사를 마친 뒤 관용차량을 타고 이태원으로 출발했다.

 

조선일보에 의하면 이 전 서장은 10분 뒤인 10시쯤 녹사평역 근처에 도착했으나 교통정체로 이태원 현장에 진입할 수 없었다. 이 전 서장은 여러 우회도로로 진입을 시도했으나 진입할 수 없었고, 오후 10시55분에서 11시1분 사이 참사 현장 근처인 앤틱가구거리에서 하차해 도보로 이태원 파출소까지 이동했다.

 

녹사평역에서 도보로 약 15분 거리인 이태원역까지 이동하기 위해 차량 안에서 1시간가량을 소요한 셈이다.

 

연합뉴스TV는 당시 이 전 서장의 모습이 담긴 CCTV 영상을 6일 공개했다. 영상을 보면 오후 10시59분 한 무리의 인파가 앤틱가구거리를 지나고 있었고, 그 뒤로 걸음을 옮기는 이 전 서장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전 서장은 뒷짐을 지고, 아래쪽을 바라보는 듯 고개를 살짝 숙인 채 걷고 있었다. 이 전 서장의 곁에는 형광색 경찰 조끼를 입은 수행 직원이 있었다. 이때는 이미 참사가 벌어진지 40여분이 지났을 때였다.

 

한편 이 전 서장은 참사 당일 행적과 관련해 허위 보고 의혹을 받고 있다. 용산경찰서 상황보고서에는 이 전 서장이 사고 발생 5분 뒤 현장에 간 것으로 기록됐으나, 감찰 결과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이 전 서장은 현재 대기발령 조처돼 조만간 수사를 받을 예정이다. 경찰청 특별수사본부(특수본)는 감찰 결과를 토대로 이 전 서장 관련 의혹 등에 대해 조사를 벌일 계획이다.

이정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태원 #용산경찰서장 #뒷짐 #수행직원 #참사 #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