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굿뉴스

(사)한국 유엔봉사단 총재 이취임식장에서 터진 눈물의 순애보

여원뉴스 초청 '아랑남=아내사랑남편' 1호가 탄생. 안헌식 이사장이 아랑남으로 초청된이유는..

문정화기자 | 기사입력 2019/03/31 [18:59]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아랑남 1...한국 유엔봉사단 총재 이취임식의 감동,

우리는 이 이취임식에서 여원뉴스 초청 아랑남 1호를 만났다

 

지난 28()한국유엔봉사단 총재 이취임식이 잠실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거행되었다. 한국 유엔봉사단은 1957년에 창립한 봉사단체로 전임 총재(이인제)와 후임총재(김성재. 전 문화관광부 장관)는 무대 위에서 깃발을 전달하는 형식으로 이취임했다. 이 날 한국 유엔봉사단이 수십년간 전개하고 있는 각종 봉사활동이 영상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 안헌식 회장이 여원뉴스의 '아랑남 1호'로 초청된 데는, 10년 넘는 그의 눈물 겨운 순애보가 숨겨져 있다.   (사진은  아내에게 큰 절을 한 뒤, 울며 달려가 아내와 마주 한 안헌식 회장. )  © 운영자

 

이 날 이취임식 축하객 가운데는 쿠웨이트, 이라크, 파키스탄, 나이지리아등 의 주한 각국 대사가 10여명, 수협은행장 등 금융계 인사가 15, LS산전 등 23개 상장사 회장, 경인방송 회장, 김재원 여원뉴스 회장 등 언론사 대표, 불교, 원불교를 비롯 인명진 목사등 종교계 인사, 이배용 전 이대총장 등 전현직 각 대학 총장 8명 등 각계각층의 내노라하는 인사들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한 각계각층 인사들은, 뜻하지 않게 UN 평화봉사단 이사장(안헌식= 보고바이오 회장)의 가슴 아픈 순애보를 만났다. 한국 최고의 아랑남을 만난 것이다,

 

▲ (사)유엔평화봉사단 제5대 총재로 취임한 김성재 전 문화관광부 장관이 취임인사를 하고 있다.     © 운영자

 

아람님이란 인터넷신문 여원뉴스가 70년대부터 아내를 사랑하라, 고 우리 사회에 외처온 아내사랑 남편을 말한다, 아내를 사랑하라고 외치기 시작한 우리나라 페미니즘의 원조인 김재원(여원 뉴스회장). 그는 이 나라 모든 남성들에게 아랑남이 되라외쳐 온 저널리스트. 그는 이 자리에서 안헌식 유엔평화봉사단 이사장의 순애보에 감동의 눈물을 보이기도.

 

이 날의 하이라이트인, 아랑남의 등장은 안헌식 회장이 마이크를 들고 나와 오늘 제 아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식물인간이 되어 살고 있는 제 아내, 저는 오늘 이 자리에서 제 아내에게 큰 절을 올리고, 나머지 인생을 아내를 위해서만 살 것입니다."라고 선언하면서부터.

 

비장한 그의 음성과, 곧 울음이 터질 것 같은 그의 표정에 참석자들은 숙연해졌다. 이윽고 행사장 입구에서 휠체어를 탄 안회장의 부인(김삼미여사)가 입장했다. 안헌식회장은  다가오는 아내를 향해 무릎을 꿇고, 주저 없이 카펫 바닥에 큰 절을 했다. 그리고는 흐느끼며 경아 엄마!“하고 달려들어 김여사를 마주 안으며 울음을 터뜨렸다.

 

▲ 이 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부인 김삼미여사를 향한, 안헌식 회장의 큰 절..나머지 평생을 오직 아내만을 위해 살겠다며, .다가오는 아내를 향해 큰 절을 해서, 참석자들을 숙연케 했다.     © 운영자

 

김남미 여사는 그의 말대로, 말 한 마디 못하고 움직임도 없는, 글자 그대로 식물인간...그 아내를 위해 나머지 평생을 받치겠다는 안회장의 선언.. 그 자리에 참석했던 인사들 전원이 감격했고, 김재원 회장은 그를 대한민국 아랑남 1‘로 초청하기로 결정했다.  

 

여원뉴스는 창간 이래 아내사랑을 외쳐온 우리나라에서 가장 강력한 여성 전문 매체로서 아랑남 찾기를 꾸준히 해오다가, 이 날 안헌식 한국 유엔봉사단 총재의 눈물 어린 이벤트를 보며, 현장에서 그를 대한민국 아랑남 1호로 선정했다고 동석한 인사들에게 알렸다. (대한민국 아랑남 1호 안헌식 이사장의 순애보는 4월 첫 주의 여원뉴스 특별 인터뷰로 나갈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유엔평화봉사단,#총재이취임식,#올림픽파크넹,#안헌식,#아랑남,#여원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