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元 김재원 TV

조국 때문에 생긴 유행어...당신은 좋은 아버지입니까?

조국 때문에 생긴 유행어...당신은 좋은 아버지입니까?

김재원칼럼 | 기사입력 2021/06/03 [10:12]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조국 때문에 생긴 유행어...당신은 좋은 아버지입니까?

수단방법 안가리고 자식들 호의호식시키면 최고?

 

[YEOWONNEWS.COM=김재원칼럼] 전 법무장관 조국은, 아버지로서는 어떤 아버지일까요? 

조국은 자식들을 위해 서류를 위조했다는 혐의로 법정에 서야 했는데, 그 사건을 계기로 ‘어떤 아버지가 좋은 아버지인가?’라는 테마가 유독 우리들 앞에 클로즈업 되고 있습니다.

 

좋은 아버지는 누구나 자식들의 영웅이 되고 싶어 합니다. 자식들도 아버지가 자기의 영웅이라고 생각하며 자랍니다. 그러나 자식들의 영웅이 되겠다고 마음먹기 시작하는 아버지는, 그 생각에 사로잡힌 나머지, 좋은 시민, 좋은 국민이 되겠댜는 생각을 망각할 수도 있습니다. 

 

좋은 아버지가 되겠다는 바램이 너무 강한 나머지, 사회적으로는 지탄받을 시민이 되었다면, 그래도 자식들은 부모를 존경할까요? 자식들을 위해서라는 명목으로  죄를 지고 법정에 선 아버지를 자식들은 끝까지 존경할까요? 

 

아마 자식들에게 ‘어떤 아버지가 좋은 아버지인가?’라는 질문을 던지면, 돈을 잘 벌면 물론 좋고, 그러나 법을 어기면서까지 아버지가 돈을 번다면, 과히 아버지를 존경하지 않을 겁니다. 

좋은  아버지 노릇하기가 그래서 어렵다는 얘깁니다. 

 

자식들은 아버지가, 돈은 좀 못벌더라도 사회적으로 비난받지 않기를 원f하는 거 아닐가요? 

그러니까 좋은 아버지를 평가하는 기준은, 아버지가 정하는  것이 아니라, 자식이 정하는 것이 맞다는 얘깁니다. 

 

자식을 위한답시고 죄를 짓는다면, 좋은 아버지가 되려다가 아주 나쁜 아버지가 되버릴 수도 있을테니까요.

 

김재원칼럼의 다른기사 보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eowon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아버지#女元김재원TV] 관련기사목록